기타 리뷰

블로그 마케팅 했는데도 효과가 없다면 바로 이것 때문!

스탁일보 2015. 7. 8. 13:15

블로그 마케팅을 했는데도 효과가 없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열심히 했는데도 효과가 없다고 느꼈다면, 바로 아래와 같은 이유 때문일 것!

지금 바로 이 이유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첫째, 블로그 마케팅도 마케팅의 한 종류, 실패는 당연히 있다.


이 세상에 마케팅 툴은 너무나 많습니다.

전통적으로 신문광고, TV광고, 옥외광고 등 모두 마케팅 툴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마케팅들도 효과 없이 돈 낭비인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비싼 연예인을 고용하여 TV광고를 찍었는데, 효과가 없는 경우도 많죠.

블로그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효가가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마케팅이 성공하는 경우와 실패하는 경우 둘다 있듯이 블로그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실패했다고 해서 그건 전혀 놀랍지 않습니다.

그럼 보다 세부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파고들겠습니다.



둘째, 블로그 마케팅에 적합한 업종이 있다?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은 간접체험한 것을 보여주는 것에 있습니다. 

음식점에 가서 대신 음식 사진을 찍어주고 먹어주고 하는 평을 남기는 것이 맛집 포스팅의 시초입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해당 음식점에 가면 어떤 음식을 기대할 수 있을지 알게 됩니다.

그것을 보고 갈지 말지 결정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든다면 블로그 글을 보고 방문하게 됩니다.

다른 업종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네일도 대신 서비스를 받아보고, 헤어스튜디오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시쟈삽도, 피부관리샵도, 심지어 운전면허학원까지 블로그 마케팅을 합니다.

만약 블로그 마케팅에 적합한 업종이 있어 실패했다고 하는 분이 있다면 그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제한이 없습니다!

지금 한번 아무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웹사이트를 보세요.

맛집은 물론 마사지샵, 화장품, 모텔, 펜션 등은 물론 웹서비스, 커피머신 등 정말 제한이 없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효과가 없다면 이들이 이렇게 블로그마케팅을 할 이유는 없습니다. 

이들이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이미 각 업종에 성공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 블로그 마케팅은 모든 업종에 적합한데도 실패하는 이유?


블로그 마케팅은 최초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데 그 역할이 있습니다.

따라서, 결국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손님을 이끌어도 그 손님을 단골을 만드는 것은 사장님들 몫입니다.

맛집인 경우, 블로그 마케팅 역할은 손님들에게 관심을 갖도록 하고 '최초 한번' 방문토록 하는 것.

그 다음은 사장님 또는 사장님이 세팅한 서비스에 달렸습니다.

즉, 서비스에 따라 입소문이 퍼지고 그로 인해 맛집이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그저 에피타이저일 뿐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그저 입맛을 돋우는 것일 뿐 메인 메뉴는 사장님의 서비스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장님들 중 블로그 마케팅 효과가 없다는 분은 서비스가 어떤지 먼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저희는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손님 한명만 와도 성공적이라고 합니다.

만약 서비스에 만족하면 그 한 사람이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고 또 그 주변사람들이 또 더 알리면...

말 안해도 결과는 다들 아실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입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블로그 마케팅을 하신다면, 이걸로 다가 아닙니다. 

사장님들은 그 서비스를 갖춰놓아야 효과가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으로 한 사람의 손님만 와도 그것은 성공이라고 말합니다.

그 한 사람도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지 않았다면 블로그 마케팅은 필히 실패합니다.



셋째, 블로그 마케팅, 과연 제대로 했는가.


블로그 마케팅 효과가 전혀 없다는 것은 거짓말일 것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입소문을 내고, 그 입소문이 맛집으로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이제 너무나 흔합니다.

제가 마케팅을 해주는 치킨집은 오픈한지 6개월만에 그 동네에서 가장 바쁜 가게가 되었습니다.

다른 마케팅을 하지 않고 블로그 마케팅만 했는데 말이죠.

물론, 온전히 블로그 마케팅 때문에 이렇게 성공했다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위치, 주변 상권, 유동인구의 고객층 등 여러 요인과 함께 블로그 마케팅도 한 요인이라는 것이 타당하죠.

하지만, 중요한 점은 블로그 마케팅을 했을 때 제대로 했다는 점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그저 체험단 또는 리뷰 포스팅을 남기는 것이 다가 아닙니다.

그러한 글을 노출이 잘되겠금 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아무리 블로그 글이 많아도 그것이 노출되지 않으면 그것은 아무 소용없습니다.

이것은 마치 TV광고를 찍었는데, 새벽 4시 아무도 보지 않는 시간대에 광고를 내는 것과 같죠.

즉,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블로그 리뷰 글이 나왔다면, 이것이 잘 노출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핵심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도록 말입니다. 

가령, 지역 + 맛집을 검색했는데, 저 멀리 뒤 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다면 그것은 그야말로 돈낭비한 것입니다.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하지 않았다고 보면 되죠.


안타깝지만, 지금 네이버에 '블로그 마케팅' 검색하여 나오는 기업들 거의 100%는 노출에 신경 안씁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크다고 하는 W사인 경우, 블로그 노출에 상관 안한다고 이미 말하고 있습니다.

제 고객 중 한 사장님께서는 W사에서 블로그 마케팅하다가 실제로 노출이 안된다고 물어봤다고 하는데요.

그들이 말하길, 블로그 노출은 자연스러운 것이기 때문에 우리들도 어쩔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블로그가 노출이 안되는건 블로그 마케팅을 하나마나 한 것입니다.

지금 이 사장님은 저희와 블로그 마케팅을 하며, 항상 블로그 상위노출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제서야 돈낭비 안하시고 제대로 된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것입니다.


아직도 블로그 마케팅 했는데도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럼 지금 바로 연락주세요. 블로그 마케팅 효과가 있도록 만들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