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리뷰

브랜드 블로그, 대기업이라면 만들어야 하는 이유

스탁일보 2015. 10. 6. 16:00


오늘은 브랜드 블로그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역시 블로그 마케팅과 관련하여

같은 카테고리에 있는 홍보 유형입니다만

약간은 그 보다 더 진일보하고 고차원적인 홍보 방법입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일단 자신의 회사가 있다는 것(브랜드)을 전제 조건으로 합니다.

가령 병원이라든가, 카페라든가, 하다못해 동네 서점이나 샌드 위치점 등.


모든 기업, 자영업자들이 시도하고 취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의 상위 포지션 영역입니다.

 

 대기업의 경우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상당히 많은 운용비용을 투자합니다.

전문업체에 외주를 맡기기도 하고, 온라인 마케팅 부서를 따로 전담하여 마크하게도 하지요.

브랜드 블로그의 가장 큰 목적은 '상위 노출'이 아닙니다.

 

자신의 회사(브랜드)를 고객들의 마음속에 심어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아주 쉽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어느날 당신은 티비를 구매 하여야 할 계기가 생깁니다.

그럼 가전 제품과 관련 하여 삼O,LO,등의 브랜드가 머릿속에 떠오를 것입니다.

그리하면 누가 시키지 않았어도 네이버에 '삼O 몇 인치 TV'를 검색 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삼O 몇 인치 TV' 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행위입니다.

 

수 많은 포스팅과 카페글이 주르륵 게시가 되고 파워 링크나 광고글이 쫙 뜨겠죠.


자 고객은 역기서 한번 더 생각을 하고 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삼O 전자 몇 인치 TV' 제목의 블로그 후기 포스팅을 보고

정보를 얻는다면 제일 좋겠지만,


삼O 전자가 브랜드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면 그 결과는 달라집니다.

 

당신은 우연찮게 한 블로그에 들어갔는데

'삼O 전자 몇인치 TV'를 삼O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그와 관련한 이벤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러면 당신은 한번 더 생각합니다 '아~ 역시 삼O. TV도 역시 삼O 이구나. 블로그도 하네?'

 

또한 그 블로그내에서 고객들의 민원이 접수되고 직접 '삼O'이 댓글을 달아주고

새로운 소식이나 이벤트 공지 여부가 블로그를 통해 전파 됩니다.

                                                                                                                

이로써 기업의 이미지는 친근하고 더욱 정감있게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에게 매우 우호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것이지요.

 

나아가 제일 중요한 '가전제품을 살 때는 역시 삼O 이구나' 라는 신뢰감을 주게 됩니다.

 

 

 



 

오늘 설명드린 브랜드 블로그는 대기업에서 행해지는 브랜드 블로그의 전략을

수박 겉핥기 식으로 간단하게 알아본 것입니다. 

 

저희 블로그 브릿지는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랍시고 초기부터 수백, 수천만원을 들여

온라인 마케팅에 투자하라고 권하지 않습니다.


단지 저희가 고객님이나 귀사에 해 드릴수 있는 부분은,

 

당신이 무엇인가를 구매자에게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이라면,

아 그 '무엇인가는 역시 당신네','아 그 서비스는 역시 당신네' 라고 소비자 모두가

상기 시킬 수 있게끔 최고의 전략을 짜 솔루션을 제공하며 브랜딩화 시키겠습니다.





 


아직 브랜드 블로그에 대해 이해가 잘 안 가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와 관련한 글을 쭈욱 포스팅 할테니 한 번 믿고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마케팅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로 언제나 연락 주시길 바라며,

오늘 남은 하루도 활기차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