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리뷰

서울약령시 여기는 뭔가 특별해보이네요!

스탁일보 2017. 1. 20. 12:23

얼마전 제기동역 지나갈 때 발견한 서울약령시~

여긴 뭔가 특별해 보이는 시장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처음 들어본 곳이었어요~





제기동역 쪽에 지나가는데요.

뭔가 특별해 보이는 문이 있더라구요.

지나가는데 왜 이런데가 있지? 했답니다.





조금 더 확대해보니 한자로 적혀 있는게 마치 문화재 같더라구요ㅎ

집에 와서 보니까 이게 '서울약령시'라고 적혀 있는 것이었습니다.

검색해보니 한약재 시장이라고 하네요ㅎㅎ





우리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한약재시장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체 중 70%의 한약재가 여기서 거래된다네요ㅎㅎ

이런데가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ㅋ





주변이 막 번화하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오히려 약간 올드해보이기도 합니다.





확실히 어르신이 많이 찾는 서울약령시인듯 합니다.

얼핏 보니 다 나이들이 있으시더라구요.

그런데 한의사들도 여기와서 한약재를 사나요?

그냥 한약재 시장이라고 해서 궁금해지네요ㅎㅎ